신용·직불·체크카드차이

관리자 2019.05.12 00:16 조회 수 : 6

GettyImages-653973296.jpg


신용 카드 판매자 요금에 관한 논쟁에서 직불 카드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금융 감독 당국은 논란이 될 수 있는 수수료의 하나로 직불 카드의 소득 공제 금액을 늘릴 것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직불 카드, 체크카드와 직불 카드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에게는 모두 같은 것으로 간주하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신용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와 달리 결제 후 즉시 계좌에서 돈이 인출된다는 점에서 두 사람은 같지만 결제 네트워크는 다릅니다. 수표 카드 결제는 각 신용 카드 회사의 컴퓨터 네트워크를 통해 이루어 직불 카드는 KCTC 금융 공통 네트워크로 결제됩니다. 따라서 신용 카드 회원 등의 신용 카드 소유자는 체크카드를 24시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불 카드 소유자는 오전 8시부 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은행 영업시간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범위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한국 신용 조합 연합회와 신용 금융 협회에 따르면, 현재 수표 카드는 206 만 명의 신용 카드 가맹점에서 받아들여지고 있지만, 직불 카드 가맹점은 480,000명뿐입니다. 금융 부문의 추정은 은행의 수는 250,000만 중복 있습니다.
직불 카드와 직불 카드 모두 신용 카드보다 여전히 매우 작습니다. FSS의 통계에 따르면, 신용 카드 사용 금액은 체크카드가 511억 5000 만원, 직불 카드 결제가 3000 억 원인데 반해 지난해에는 412조 원이었습니다. 동시에 체크카드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직불 카드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한국은행 연합회 윤 송송 대표는 "소비자와 상인의 관점에서 신용 카드보다 수표와 직불 카드에는 많은 단점이 있다"고 말했다.
신한 카드의 예를 살펴보자. 회사의 신용 카드 '높은 포인트 카드'는 최대 5%의 포인트를 적립되지만 신용 카드 소지자 '높은 포인트 체크 "금리 3%입니다. 할인 서비스도 체크카드는 불리합니다. GS Caltex Gas Station에서 신한 카드 '사랑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사랑 수표 카드"를 사용하면 1리터당 60원 할인과 비교하여 할인은 40원으로 내려갑니다. 직불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이러한 서비스는 전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용 카드 회사도 체크카드보다 신용 카드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것은 상인에게서 수수료가 높기 때문입니다. 신한 카드의 예에서는 중소 상인 수표 카드 수수료는 1.0 %, 신용 카드 수수료는 2.05 % (내년 1월부터 1.6~1.8 %)입니다. 금융 감독 서비스에 따르면, 상인의 평균 수수료는 2010년에 2.2-2.6 %, 직불 카드 1.9 %, 직불 카드 1.0 %입니다. 상인으로, 소비자는 신용 카드 회사를 바라고 있으므로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또한 카드를 받으려면 판매자는 당 40,000~50,000원의 PIN 입력 장치 (PIN 패드)를 설치해야 합니다.
금융 연구소의 선임 연구원인 리 정재영은 "더 많은 수표 또는 직불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지만, 소비자들은 다양한 이득을 위해 신용 카드를 사용하는 것에 너무 익숙한 "고 말했다. 위원회는 신용 카드의 사용을 줄이고 직불 카드 또는 직불 카드 사용을 늘릴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수표와 직불 카드의 소득 공제를 늘리겠다는 정부의 방침은 "소득 제한에 지출보다 성과보수 (할인 높은 점수 등)에 민감한 소비자의 행동을 볼 때 효과적입니다."
부채의 한 형태로서 신용 카드 결제를 위해 신용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억제되어야 한다는 당위성에 대한 공감대가 있습니다. 그 결과 신용 카드 소득 공제액은 감소하고, 직불 카드 공제는 신용 카드 공제액보다 넓어집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신용 카드 사용에 익숙한 소비자의 강한 불만이 제기되고 그들은 고통을 강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책에 의해 인도되어야 많은 것들을 연기하는 것은 비용입니다. 현재의 세액 공제 제도는 신용 카드는 연간 수입의 25%를 초과하는 지출액 (최대 300만 원)의 20%까지 공제할 수 있습니다. 직불 카드 공제는 약간 크고, 25%이며 30%로 늘리기 위한 정부 세금의 수정이 제안되고 있다.

체크카드 종류

제목 날짜
신용·직불·체크카드차이 신용·직불·체크카드차이
신용 카드 판매자 요금에 관한 논쟁에서 직불 카드가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금융 감독 당국은 논란이 될 수 있는 수수료의 하나로 직불 카드의 소득 공제 금액을 늘릴 것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직불 카드, 체크카드와 직불 카드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에게는 모두 같은 것으로 간주하지만 차이가 있습니...
2019-05-12
체크카드 추천 체크카드 추천
특정 수입이 없는 경우 카드 회사는 신용 카드를 발급하지 않습니다. 정기적인 소득이 없으므로 카드 지급 능력을 의심해야 합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많은 체크카드를 사용합니다. 수표 카드는 연말 정산 관리도 필요하므로 직장인은 그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학생에게 괜찮은 상품은 무엇입니까? 3개의 좋습니다....
2019-02-18
개인사업자전용카드 개인사업자전용카드
카드 업계는 "개별 비즈니스 소유자의 획득 '을 시작합니다. 민간 사업자의 수표 카드가 처음 출시된 특수 카드도 차례로 도입되고 있습니다. Hana Card는 Nice Data와 독점 동반관계를 맺고 개별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N Partners Membership Check Card"를 출시했습니다. 이 카드는 VAT 환급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무...
2019-01-15
대학생 체크카드 종류 대학생 체크카드 종류
일반 근로자와 달리 일반 수입이 없으므로 신용 카드 발급은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대부분 대학생은 신용 카드처럼 다양한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1) 할인은 대부분의 대학생이 사용하는 대중교통, 외식, 통신 비용, 편의점 등의 업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국 김 체크카드 CGV가 35% 할인, 대중교통 ...
2018-09-23
신용카드 vs 체크카드 신용카드 vs 체크카드
지출을 관리하고 비용을 절약하고 싶다면 체크카드를 사용하도록 권유하는 때도 있습니다. 직불 카드는 계정의 금액에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예산 내에서 소비만 허용됩니다. 대부분은, 카드를 만들 때 직불 카드를 사용할 수 있지만, 1년 및 2년의 근무 기간 이후 더 편안 신용 카드의 유혹에 저항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
2018-03-30